본문 바로가기
뜨라_일상기록

[도서]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by 오뜨라 2021. 7. 2.
반응형

[도서]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내가 살면서 노력 많이 하는 부분이다.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그만큼 감정과 기분에 잘 휘둘리기 때문에.. 그리고 그렇게 휘둘릴 때는 가장 가까운 주변 사람을 힘들게 한다. 어느 정도 진정이 되면 그랬던 내가 너무 싫었다. 진짜 고치고 싶은 나쁜 버릇과 감정.

 

좋지 않은 일들의 연속으로 자존감과 자신감이 나락으로 떨어지는 요즘 발견한 책.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저자: 레몬심리

출판: 갤리온

발매: 2020.6.30

 

그냥 가볍게 읽기 좋은 책인 듯하다. 사람이 느끼는 여러 감정들 (질투, 분노, 불안, 기쁨, 행복 등등)을 스스로 다스리는 방법들을 여러 사례를 예로 들어놨다. 

 

"내 마음이 지옥일 때는 세상 누구에게라도 악의를 느끼듯이, 내 마음이 편안해지면 남의 마음을 섣부르게 짐작하는 태도는 사라질 것이다."

 

"삶의 무게중심을 남에게서 자신으로 옮겨 오면 불필요한 질투에 에너지를 덜 쓰게 될 것이다."

 

"성장이란 불안해하며 탐색하고 실행하며 이뤄내는 과정이다. 불안함과 함께한 성장은 결국 우리를 단단하게 만들어준다."

 

"자아 정체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으면 누가 자신을 칭찬해줘야만 자신을 좋은 사람이라 생각하고, 자신을 비난하는 말을 들으면 이내 자기를 의심한다."

 

위의 문장들은 책을 읽으면서 하이라이트 한 부분이다. 

결국 내가 내 삶의 주인이 되어야 한다. 내가 느끼는 대부분의 나쁜 감정들은 내가 내 삶의 집중 못하기 때문이다. 전혀 그럴 필요 없는데 말이다.

 

성장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불안감을 안고 가는 것은 당연하며, 그 누구도 앞 날을 알지 못한다. 그렇기 때문에 주어진 일과 삶에 집중하고, 나를 먼저 사랑하고 다독여야 한다. 

 

'자아 정체성의 확립' 

이 부분에 대해 많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그럼 20000.

반응형

댓글